개정 주택임대차 표준계약서 양식은 2022년 수정된 버전으로 임대차 계약(전세 또는 월세 )을 체결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항목을 빠뜨리지 않고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양식 : HWP

     

    아래 주택임대차 표준계약서 양식은 2022년 수정된 버전으로 임대차 계약(전세 또는 월세 )를 작성할 때 임차인과 임대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항목으로 구성되었습니다. 

     

   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양식 무료다운
   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무료양식.hwp
    0.08MB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양식에 추가된 항목

     

    계약의 종류 : 5%이내의 보증금을 변경하여 임대차계약을 연장할 때 계약갱신청구권 행사에 의한 계약임을 체크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미납국세*지방세 : 전세 또는 월세로 계약한 집이 경매에 넘어갈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미납 세금부터 갚아야 합니다. 이와 같은 경우에는 임차인은 후순위로 밀리기 때문에 보증금을 보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 개정된 임대차계약서는 미납국세*지방세를 체크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선순위 확정일자 순위 : 집이 경매에 넘어가더라도 다른 채권자(근저당 등)보다 확정일자를 받아두면 보증금을 우선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. 다만 다른 채권자(근저당 등)보다 확인일자 순위가 늦은 경우에는 보증금을 지키기 어렵기 때문에 개정된 임대차계약서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확정일자 부여란 : 주택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하고 임대차 신고의 접수를 완료한 경우에는 별도의 확정일자 부여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관련 글 

     

    부동산 전세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첫 번째로 내 보증금은 안전하게 지킬 수 있으냐가 제일 중요합니다. 그래서 그와 관련된 사항은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. 만약 문제가 있는 주택에 계약을 체결한 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매 등의 상황이 발생한다면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수 많은 에너지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. 때로는 보증금을 잃는 경우도 발생하므로 반드시 보증금과 관련된 사항은 확인해야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부동산 전세계약시 주의사항

    부동산 전세계약시 주의해야 하는 1순위는 보증금 보호여부와 관련된 사항입니다. 그 이유는 계약이 만료되었지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거나, 집이 경매가 넘어가 보증금 절반에 해당하는 금

    boksbooks.tistory.com

     
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